테니스 스윙 로브와 발리는 상대방의 중심을 흔드는 세련된 기술입니다. 강력한 서브와 발리 그리고 로브를 통해서 한층더 업그레이드 된 멋진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먼저 로브는 공을 상대 코트 깊숙이 착지시키려는 의도로 상대방의 머리 위로 공중으로 높이 치는 테니스 샷입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어가 베이스라인 뒤로 밀리게 하는 수비 샷으로 사용됩니다.
테니스 발리는 공이 코트에서 튀기 전에 치는 테니스 샷으로 공이 저속 및 궤적으로 칠 때 사용되며, 플레이어가 네트를 향해 이동하여 공이 튀기 전에 칠 수 있습니다. 발리는 플레이어의 주로 사용하는 손에 따라 포핸드 또는 백핸드 그립으로 칠 수 있습니다.
테니스 로브와 발리
테니스 로브를 실행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볼 뒤에 위치를 잡는 것인데, 이는 스윙을 준비하기 위해 베이스라인 뒤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은 어깨너비로 벌리고 체중은 양쪽 발에 고르게 분산되어야 합니다.
그립은 주로 사용하는 손을 위로 하여 양손으로 라켓을 잡습니다. 라켓 헤드를 위로 하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손을 그립 하단 가까이에 둡니다. 상대방이 공을 치는 동안 공을 주시하고 스윙에 따른 예상 궤적을 상상합니다. 공의 속도와 궤적을 보고 공이 어디에 떨어질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공이 접근하면 백스윙을 시작합니다. 이것은 라켓 헤드가 아래를 향하도록 하여 라켓을 몸 뒤로 가져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볼이 궤적의 상단에 도달하면 라켓을 위아래로 스윙하여 볼과 접촉합니다. 라켓 줄의 중앙으로 공을 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부드러운 터치를 사용하여 공을 공중 높이 들어 올립니다.
팔로우 스루는 볼을 친 후 스윙을 계속해서 어깨 너머로 합니다. 이것은 샷에 더 많은 높이와 깊이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팔로우 스윙을 마치면 상대방의 리턴을 대비한 자세로 돌아갑니다.
테니스 로브와 발리
발리의 첫번째는 네트를 향해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라운드 스트로크를 친 후 접근하거나 짧은 공을 가로채기 위해 앞으로 이동하여 네트를 향해 뛰어 들어갑니다. 이 움직임은 작은 걸음을 사용하고 균형을 위해 무릎을 구부린 상태를 유지하면서 빠르고 효율적이어야 되어야 합니다.
네트에 접근할 때 양손으로 라켓을 잡고 발 볼에 체중을 약간 앞쪽에 두어 준비 자세를 잡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리턴 샷을 보고 공의 궤적과 속도를 예상합니다. 공이 접근하면 라켓 헤드를 약간 아래로 향하게 하여 어깨 높이까지 올려 라켓을 준비합니다. 이렇게 하면 빠르고 짧은 동작으로 공을 칠 수 있습니다.
공이 접근하면 빠르고 간결한 동작으로 라켓을 앞으로 휘두르며 공이 튀기 전에 스위을 합니다. 좋은 발리의 핵심은 가벼운 터치를 사용하여 공이 최소한의 저항으로 실에서 튕겨 나오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상대방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역방향으로 코트 깊숙이 공을 쳐서 상대가 돌아오지 못하도록 유도합니다.
발리슛을 친 후 재빨리 제자리로 돌아와 상대의 복귀에 대비해야 합니다. 네트에 근접한 자세는 상대방의 역공을 받기 쉽습니다. 여기에는 베이스라인을 향해 뒤로 이동하거나 공이 빨리 돌아올 경우 다른 발리를 칠 수 있는 위치에 들어가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테니스 발리는 효과적인 실행을 위해 빠른 반사 신경과 정확한 타이밍이 필요합니다. 또한 위험도가 높은 샷이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발리는 강력한 플레이어의 기술이며 키샷으로 역할을 하는 공격샷입니다. 과감한 네트플레이로 플레이를 장악하십시오.